
(주)경농(대표이사 이병만, 이용진)은 국내 대표 작물보호제 기업 중 하나로, 1957년 창사 이래 우수하고 안전한 작물보호제와 고품질 작물 재배를 위한 자재를 개발해오고 있다.
잔디 및 코스관리 시장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잔디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약제를 개발·출시하고 있다. 또 골프장 공급사와 협력해 그린키퍼가 필요로 하는 제품과 방제 솔루션을 한발 앞서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앞선 기술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국 14개소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정보를 비롯해 작물별 기술정도, 지역별 재배정보 등 다양한 기술 책자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또 농업전문신문인 늘푸른신문을 제작해 최신 영농정보 및 올바른 농경문화 창달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농의 주요 작물보호제 중 퀸텍은 신규물질인 피카뷰트라족스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피티움마름병 전문약제로, 새로운 작용기작으로 다른 약제에 내성을 갖는 피티움균에 효과가 우수하다.
피티움균의 생활환에서 다양한 단계를 저해하며, 잔효력이 2주가 넘고 200㎜ 이상의 강우에서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
병원균 포자 발아를 방해해 병 무늬가 밖으로 확대되지 않으며, 이미 발병된 병징에도 균사 신장을 억제해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모든 잔디에 약해 발생 사례가 없어 안전성이 높고, 여름철 고온다습한 야간이 3일 이상 지속될 경우 예방 살포하면 피티움마름병에 대한 뛰어난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
골든볼은 SDHI계 펜티오피라드를 유효성분으로 하며 기존 이미다졸계, 스트로빌루린계, EBI계와는 다른 작용기작을 가져 기존 약제 내성균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라이족토니아마름병, 달라스팟, 갈색잎마름병, 썸머패치 등에 등록돼 주요 잔디병에 대한 폭넓은 방제 스펙트럼을 가진다.
분생 포자의 발아저해가 우수해 발병 전에서 발병 초기까지 예방적 살포를 하면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포자형성 저해작용이 강하므로 2차 감염 방지나 세균신장 저해작용에 따른 치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4~5월 사이 14~28일 간격으로 2회 처리하면 라이족토니아마름병, 달라스팟, 브라운패치, 썸머패치를 예방할 수 있고 장마 직후 처리하면 갈색잎마름병, 탄저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 꿀벌에 약해가 없는 안전한 약제다.
액스라지는 메타-디아마이드계 플룩사메타마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살충제로, 잔디밤나방과 등얼룩풍뎅이에 효과가 뛰어나다.
신규계통의 신규물질로 기존 약제에 대한 교차저항성이 없고, 방제가 어려운 고령 나방 유충에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 치사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지속효과도 우수하다.
하늘아래는 플루록시피르멥틸과 트리클로피르티이에이의 합제로 한국잔디에 발생하는 일년생 및 다년생 광엽잡초에 효과가 좋다. 특히 칡과 같은 덩굴류나 잡관목, 생태계 교란식물 방제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칡을 전문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약제 중 유일하게 미탁제 제형으로 출시돼 침투 및 흡수력이 좋아 약효가 증대되고 약제 유실에 의한 2차 피해가 거의 없다.
또 칡 발생기 경엽처리로 뿌리내린 노두(Node)를 방제할 수 있으며, 이후 주두부(Crown root)를 원액주입으로 완벽 방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관행적 방법의 원액주입과 도포처리의 단점을 극복했다. 경엽처리로 작업자 안전도 확보할 수 있다.